임신

SRT 임산부 할인 혜택, 신청 방법, 이용 조건 30% 할인 받으세요!

아끼토 2021. 7. 12. 13:55
728x90
반응형

안녕하세요. 오늘은 임신 시 혜택 받을 수 있는 기차 (SRT, KTX) 할인 중 SRT 할인받는 방법에 대해서 안내드리겠습니다.

 

먼저 할인 조건부터 확인해 볼게요.

 

SRT 임산부 할인 조건

 

임산부 이용 조건

 

하루 2회, 월 10회 횟수 제한이 있고 보호자 단독으로는 사용 불가입니다. (당연하겠죠?ㅎㅎ) 임신 중~ 출산 후 1년까지 할인 혜택이 가능하네요.

 

https://etk.srail.kr/main.do

 

승차권 예약/발매 - SR

시간 선택 12시 이후 00시 이후 02시 이후 04시 이후 06시 이후 08시 이후 10시 이후 12시 이후 14시 이후 16시 이후 18시 이후 20시 이후 22시 이후 어른수 선택 어른(만 13세 이상) 0명 어른(만 13세 이상) 1

etk.srail.kr

 

제일 먼저 홈페이지에 들어 가서 회원 가입을 해야겠죠? 가입하고 나면 회원 번호가 생성됩니다. 모바일로 하실 때는 PC버전으로 전환하셔야 임산부 할인을 신청할 수 있다고 하니 참고해주세요.

 

로그인 후 회원서비스 -> 공공할인 이용신청 클릭

 

동의 후 임산부 할인 클릭

 

임산부 이용안내

 

 

 

회원 정보 및 증빙 서류 첨부하기

 

저는 병원에서 발급 받은 임신 확인서를 첨부하였습니다.

 

신청하고 나서 1~2일 정도 걸린다고 들었는데 저는 금요일에 신청하고 월요일에 승인 확인 문자를 받았어요.

 

승인 됐는지 안 됐는지는 안알랴줌🙄

 

신청이 잘 됐는지 다시 홈페이지에 들어가서 확인해 봅니다.

 

마이페이지 클릭 후 확인 가능

 

공공할인 유형에 임산부로 등록이 되었네요. 🙂

이제 할인 승차권을 예매하러 가봅니다.

 

동탄- 동대구 구간 운임 조회

 

동탄- 동대구 일반석 할인 후 영수금액
동탄- 동대구 특실 할인 후 영수금액

 

30% 할인이라고 했는데 할인 금액이 10,200원으로 똑같네요. 일반석은 30% 이상으로, 특실은 30% 이하로 할인이 되었습니다. 음.. 30% 정도 할인이라고 보면 되는 걸까요? 😅 그래도 보호자 1명에 왕복 기차 운임요금 생각하면 할인율이 꽤 큰 편이네요!

 

기차역이 근처에 있으신 분들은 직접 가셔서 신청하셔도 된다고 합니다.

 

시국이 시국인지라... 맘 편히 기차 여행도 못하겠지만 꼭 필요한 일이 있을 때 꼭 할인 혜택 받으시길 바랄게요. :)

 

728x9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