임신

임신 8주차 배에 가스- 임산부 소화제 텀스 Tums복용해도 될까

아끼토 2021. 6. 15. 20:58
728x90
반응형

안녕하세요.

오늘은 임신 8주 차에 접어들면서 그동안의 증상에 대해 써볼까 합니다.

 

저는 현재 둘째 임신중인데요, 첫째 때는 입덧이 뭔지도 모를 정도였고 임신 20주 차 전까지는 일상생활도 크게 힘들지 않았습니다. 그런데 둘째는 다르네요......... 일단 3년이나 늙어버린 저의 몸뚱이...ㅠㅠㅠ 출산하고 나면 세포가 10년이 늙는다는데.. 다른 데는 다 괜찮지만 일단 제일 두드러지게 달라진 변화는 흰머리입니다..... 정말 너무 많이 늘었어요.ㅠㅠㅠ 속상...

 

둘째 때는 임신 극초기부터 입덧도 생기고 몸도 굉장히 무겁고 무기력합니다. 어제는 갑자기 저녁 먹고 나서 배에 가스가 차면서 너무 아파서 임신 증상도 기록해 보기로 마음먹었어요.

임신 5 주차- 아기집, 난황 확인

제일 먼저 느꼈던 증상은 빈뇨입니다.. 첫째 때도 그랬는데 저는 평소에도 소변을 자주 누는 편인데요, 극초기임에도 불구하고 화장실을 자주 가게 되었어요. 그리고 속이 느글느글한 상태가 됩니다. 처음에는 이게 입덧인가? 긴가민가 했는데 이 느글거림이 하루 종일 가니까 아 입덧이구나 생각이 들었어요.

임신 6 주차- 심장소리 확인

초기여서 계속 걱정이 되었어요. 초음파 하는데 심장소리가 안 들리거나 느리다고 하면 어쩌지?? 혼자 최악의 시나리오를 짜고 무서워했습니다.. 걱정된 마음에 카페에서 글을 찾아보니 임신 초기에 화학적 유산, 계류 유산이 어찌나 많던지요.ㅠㅠㅠ (지금 생각해보니 당연히 유산되지 않은 분들은 글을 쓰지 않아서 더 그런 것 같네요.) 어쨌든 118 bpm으로 심장박동도 정상인 걸 확인하고 왔습니다.

임신 6주 2일- 하혈

하지만 안심도 잠시... 이제 배가 더 불러오면 첫째와 함께할 수 있는 시간이 없어!라고 생각하면서 첫째를 데리고 놀이공원에 갔다가.. 하혈을 하게 됩니다.ㅠㅠㅠㅠㅠㅠㅠㅠ 지금 생각해보면 무슨 자신감이었을까요.... 첫째 때는 초기에 힘든 게 없어서 더 그랬나 봅니다. 너무 깜짝 놀라서 그 뒤로 아무것도 생각이 안 나고요.. 병원에 전화해서 얼른 검사하러 가려고 하는데 첫째가 놀이기구 타고 싶다고 해서 그 안에서 유산 검색하면서 불안해했던 게 생각나네요.ㅠㅠ

 

다행히 큰 문제는 없었고요, 임신 초기에  출혈, 피고임은 흔하게 있는 증상이라고 합니다. 어쨌든 첫째 때는 없었던 일이기 때문에.. 너무 무서웠고 이 뒤로는 몸을 사리기로 결심하게 되었습니다.ㅜㅜ

임신 7주차
임신 7주차

 임신 확인하면 병원 좀 자주 안 가나 했는데... 이놈의 하혈 때문에 다음 주에 또 병원에 가게 됩니다.ㅠㅠㅠ 하... 첫째 때는 6주 차에 심장소리 듣고 9주차, 12주차 이렇게 갔었는데... 정말 시간낭비 돈낭비...흑 ㅠㅠㅠㅠ 자연임신이 최고네요.

 

여전히 피고임은 있지만 6주차 이후로 추가 하혈은 없어서 다시 2주 뒤에 방문 약속을 잡고 왔습니다.

 

그리고 어제 날짜로 임신 8주 차에 접어들었는데요, 어제저녁에 배가 너무 고파서 (한 끼만 제대로 안 먹어도 배가 엄청 고픔..ㅠㅠㅠㅠㅠㅠㅠㅠ) 허겁지겁 저녁을 과식했더니 갑자기 배가 아프기 시작하더니 배에 가스가 찬 느낌이 드는 거예요...

아시죠? 화장실에 가도 변이 시원찮고 가스가 찼는데 가스는 나오지 않는 그 느낌..ㅠㅠㅠㅠㅠ 정말 괴로웠습니다.

 

그때 3년 전에 괌 태교여행 갔다 오면서 사온 TUMS가 생각나서 한 알 먹어보았습니다.

거의 다 먹었네요.
복용법

먹고 나서 이거 괜찮겠지 하고 잠깐 검색을 해봤는데요, 오잉???????????? 임산부 소화제로만 알고 있었는데 텀스는 소화제가 아니라 위에서 산이 많이 나와서 속이 쓰릴 때 먹는 제산제라고 합니다............ 띠로리.... 왜 소화제로 알려진 거죠???? 게다가 지금까지 속이 더부룩할 때 먹으면 내려가는 느낌이 들어서 잘 먹었는데...... 그리고 지금까지 먹고 나서 나아진 건 뭐람...ㅎㅎㅎ 어제도 텀스 한 알 먹었더니 트림과 가스가 조금씩 나오면서.. 속이 편해졌거든요- -;

 

플라시보효과인가........... 예상 못했던 반전에 당황스럽습니다. 아무튼 여러분 텀스는 제산제라고 하니 복용 시 주의하세요.

 

 

 



 

 

728x9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