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S 브레이크에서 다양한 빵 종류가 계속 출시되고 있는데요, 얼마 전에 먹어본 카야잼 포켓 샌드 후기를 남겨볼게요.
먼저 카야잼이 생소하신 분들을 위해 잠깐 설명드리면,
카야잼은 싱가포르와 말레이시아에서 주로 먹는 잼으로, 코코넛 밀크와 달걀, 말린 판단 잎으로 만드는 싱가포르 전통 잼이라고 합니다. 카야잼을 바른 토스트는 싱가포르의 대표적 아침 메뉴다. 카야잼을 바른 토스트는 싱가포르의 대표적 아침 메뉴인데 몇 년 전부터 한국에서도 알려지면서 조금씩 유명해진 것 같아요.
12시간 이상 저온 숙성을 거친 발효종을 넣은 식빵 속에 달콤한 카야잼을 듬뿍 담았다고 나와있네요. 저도 예전에 카페에서 카야잼 토스트를 먹어본 게 맛있었던 기억이 나서 카야잼 포켓 샌드를 본 순간 홀린 듯이 집었습니다.
지금까지 먹어본 브레디크 빵들이 다 평타 이상은 치는 것 같아서 이번에도 기대감을 안고 사 보았는데요,
맛은... 음????? 이런 맛이었나 원래??? 1차 당황... 아무래도 토스트 한 빵에 발라서 먹는 거랑 부드러운 생 식빵에 먹는 거랑 식감이 달라서 그럴까요... 제 입맛에 맞지 않았습니다. ㅠㅠ 너무 달고... 달기만 한 느낌? 🙄 생각해 보니 토스트에는 카야잼이 얇게 펴 발라져 있었는데 포켓 샌드위치의 특성상 잼을 듬뿍 담아 놓다 보니.. 너무 달아서 물리는 맛이 날 수도 있을 것 같아요.
총 내용량 110g / 304kcal
나트륨 430mg 22%
탄수화물 52g 16%
당류 19g 19%
지방 8g 15%
포화지방 5g 33%
콜레스테롤 30mg 10%
단백질 6g 11%
개인적으로 브레디크 카야잼 포켓 샌드는 한 번 경험으로 만족입니다. 😥
브레디크 포켓 샌드 에그 마요, 불닭, 블루베리맛도 있더라고요. 이것들도 시간이 되면 천천히 리뷰해 볼게요.